본문 바로가기
경험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구매자한테 먼저 톡톡하기

by 청경채 2022. 1. 4.

요즘에 n잡으로 스마트스토어 운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네이버 쇼핑을 하면서 먼저 판매자한테 톡톡을 해본 적은 많은데 판매자 입장에서 톡톡을 하려고 하니 도통 어디에 있는지를 찾지 못한 경험을 떠올려서 해당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제가 검색어를 제대로 입력을 못했는지 해당내용에 대한 포스팅이 몇개 안 뜨더라구요. 그렇다면 아마 대부분은 쉽게 이 문제를 해결하거나 아니면 제가 해답을 찾을 수 있는 제대로 된 검색어를 입력하지 못했거나 둘 중 하나이겠죠? 알고보면 간단한데 처음에는 이 메뉴 저 메뉴 다 눌러봐야해서 정말 답답했습니다. 그럼 바로 알려드릴게요!

구매자한테 먼저 톡톡하는 방법

1.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센터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좌측에 여러가지 메뉴가 뜰 거에요. 여기서 판매관리 -발주 확인 및 발송관리로 들어갑니다.

2. 그러면 이렇게 주문 들어온 상품 목록이 뜹니다. 이 중에서 안내해야할 사항이 있는 상품/구매자 무엇인지를 아셔야겠죠? 그리고 여기가 좀 헤맸던 부분인데요. 밑에 주황색 스크롤을 옆으로 당겨 주셔야 숨어 있는 다른 항목들이 보여요.

자 이렇게 스크롤을 당기면 '톡톡하기' 항목이 나옵니다. 톡톡하기 를 누르시면 먼저 메세지를 보내실 수 있어요. 여기서 스크롤을 당겨도 톡톡하기가 안 나온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때는 스크롤을 좀 천천히 당기셔서 항목들을 다 확인해주세요. 저도 너무 빨리 스크롤을 당겨서 톡톡하기를 발견하지 못 했습니다. 머쓱하네요.


어떠세요? 알고나니 정말 간단하죠. 쇼핑 페이지에 비해 판매자 페이지는 메뉴도 많고 하위 항목 타고 들어가는 게 더 많아서 헤맸답니다.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근데 또 메세지 쓰는 게 또 문장을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되더라구요. 나중에 판매량이 많아지게 되면 답변을 자동화하는 것도 생각해봐야겠네요. 아직 그정도는 아니라서 나중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