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패션.뷰티.건강

안밀리는 가네샤 요가 매트 추천

by 청경채 2021. 8. 11.

"가네샤 요가매트"

실제로 제가 1년 가까이 사용하고 올리는 후기입니다코로나시국으로 인해 집에서 운동을 하는 홈트족이 늘면서 집에 운동요 매트 하나쯤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에요. 이런 운동매트는 다이소,올리브영,홈플러스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요가를 할 때는 꼭 요가매트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요가는 발바닥과 손바닥으로 몸을 지탱하는 동작들이 많습니다. 한발로 서기도 하고 몸을 거꾸로 하는 역자세들도 많습니다. 이런 동작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성입니다. 요가매트에 섰을 때 쉽게 발이 밀린다거나 매트가 밀리면 자칫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이런걸 신경쓰면서 요가를 한다면 수련에 집중할 수 없겠죠?


요가 매트 구입시 제가 꼭 체크하는 부분은 두가지입니다.첫 번째,매트가 온몸에 닿기 때문에 내 피부에 오랜시간 닿아도, 땀이 흐른 몸에 닿아도 안전한 제품이어야한다.두 번째,매트가 쉽게 밀리지 않고 미끄럽지 않아야 한다.부가적으로 가격적인 면에서도 크게 부담이 없어야 했는데 이런 점에서 가네샤 요가매트가 가장 적합했습니다.


가네샤 요가매트는 앞면은 천연고무, 뒷면은 폴리우레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천연고무를 사용함으로써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하고 동시에 내구성도 굉장히 우수합니다.(예전에 다이소와 올리브영에서 매트를 구입한 적이 있는데 제 발톱에 여기저기 파이더군요)두께는 3mm~6mm까지 있습니다. 두께에 따라 쿠션감이 다르고 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선호하는 스타일과 용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뼈와 관절을 보호하기 위해 좀더 쿠션감이 있는 6mm를 선택했고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6mm는 3kg 훌쩍 넘는 무게여서 들고 다닐 수는 없고, 저는 요가원에 두고 사용 중입니다.


1년 사용한 후기

저는 만두카매트부터 저렴이 요가매트까지 다양하게 사용을 해봤습니다.확실히 만두카 매트가 좋긴 합니다.가네샤매트의 앞면이 매끈한 천연고무라면 만두카매트의 앞면은 미끌림을 방지하기 위한 패턴이 있습니다.가네샤 매트는 처음에는 뻑뻑하다 싶을정도로 밀림이 없었다면 점점 길이 들면서 뻑뻑함과 함께 유연함도 생기는 반면,만두카매트는 처음에는 조금 밀리는 듯한 느낌을 주지만 시간이 지나면 쫀득하게 그립감이 생기는 경험을 했습니다.만두카 매트 좋은거 누가 모르겠습니다만 가격대가 상당합니다.가네샤 매트의 2.5배정도입니다.하지만 가네샤 매트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제품력이 굉장히 우수합니다.(1+1을 자주 하고 50%할인도 곧잘 한다 그러면 4만원 초반대에도 구입 가능)가네샤 매트 위에서 수련하시면서 매트가 별로다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던 것 같습니다.오히려 매트위에서 안정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도와준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안전하고 내구성도 뛰어난 훌륭한 요가매트입니다.다만, 오염에 취약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수련하고 바로 물티슈로 닦아주고 있습니다.(심한 얼룩은 가죽 클리너로 닦아주라고 하네요)아 그리고,처음에 고무냄새가 좀 나긴 했는데 하루정도 널어놓으니 금세 없어졌습니다.가성비가 아니라 가심비를 주는 가네샤 요가매트첫 입문 요가매트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