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담

앱테크 추천 안쓰는 기프티콘은 기프티스타에 팔자

by 청경채 2021. 9. 11.

자주 만나지 못하는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는 기프티콘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선물하기도 쉽고 선물받기도 간편해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는 생각보다 훨씬 다양한 상품들이 많죠. 심지어 명품도 구매 가능합니다. 티파니도 입점해있고 주얼리뿐만 아니라 옷도 있고 최근에는 "쓸모 없는 선물"이라는 카테고리도 생겼어요. 


저는 웬만하면 기프티콘을 다 쓰는 편인데 가끔 제가 가기 어려운 곳에 있는 가게에 기프티콘을 주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이럴때는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결국 못 쓴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카카오톡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금액의 90%가 환불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구매자한테 알림이 따로 가지는 않지만 구매자가 확인 하려면 할 수는 있어요. 친구가 굳이 시간을 내서 선물해줬는데 환불하고 돈으로 돌려받았다는 걸 알게되는게 저는 괜히 미안하더라구요. 그래서 친구한테 그 금액을 다시 보내준 적도 많아요. 괜히 혼자 미안해서. 그런데, 어차피 선물로 받은건데 미안해할필요 없는데 그냥 제 성격이 그걸 친구가 몰랐음 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하나 찾아봤는데, 기프티콘을 판매할 수 있는 어플이 있더라구요. 당근마켓이나 네이버 카페에 "기프티콘 팝니다"이런 글은 봤는데 어플이 있는지는 몰랐어요. 기프티콘을 사고파는 플랫폼은 몇개 있는데 앱스토어에서 저는 얘가 귀여워서 얘를 다운받았습니다.(귀여운게 최고!)


기프티스타라는 앱이에요. 카카오톡계정으로 회원가입은 1초면 됩니다!

판매를 위해서 눌러봤는데, 저는 신규회원이라서 몇가지 제약사항이 있어요.

 

  • 최초 4만원내로 판매가능
  • 2일이후 기프티캐시로 적립 (현금으로 바로 적립x)

 

 

 

기프티콘 판매하는 방법

  1. 판매할 기프티콘 이미지를 저장한다.
  2. 판매요청탭에서 "판매하기"를 누른다.
  3. 시세조회를 했을 때 시세가 적당하다 싶으면 "상품등록하기"를 눌러 저장한 기프티콘 이미지 업로드.
  4. 업로드 후 예상견적금액이 나오는데 해당금액에 판매되는 것에 동의하면 "판매요청"을 누르면 된다.
  5. 요청완료 창이 뜨면 끝!

판매대금 정산 방법

  1. 판매하기의 판매요청탭으로 들어가 기프티스타에서 내가 올린 기프티콘을 팔 수있는지 리뷰한다.(영업일 기준1일이내면 완료,견적이 완료되면 푸시알림이 오니 계속 들어가서 확인하지 않아도 됨)
  2. 견적완료 후 견적가를 보내주는데, 견적가에 판매할거면 "판매승인"을 누른다. (12시간이내에 승인하지 않으면 매입거부됨)
  3. 2일 후, 기프티캐시가 매입가로 들어온다.
  4. 화면 하단 "내정보" -> "출금")기프티캐시 출금하면 끝!

출금하기를 요청한 판매대금은 하루 2번 오전11시와 오후5시에 본인명의 계좌로 이체 됩니다. 출급시간 30분전까지 출근 신청한 건에 대해서 출금 가능해요.

 

사용해보니..아쉬운 점

현금화는 가능하지만 매입가는 카톡환불하기보다는 낮음

쓰지 못할 기프티콘을 현금화 시킨다는 점에서는 참 좋아요. 그런데 카카오톡은 구입가의 90%환불인데 기프티스타같은 경우는 90%까지는 받지 못해요. 그리고 매입량이 많은 기프티콘일수록 매입가는 더 낮아집니다. 예를 들어 매입이 많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사이즈는 3,100원정도에 매입합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하기라면 원래 가격이 4,100원이니

4,100*0.9= 3,690원이에요. 그에 비해 파스쿠치나 투썸같은 경우는 매입가가 좀 더 높아요. 시세는 니콘내콘이 더 쳐주는 편이라네요. 그리고 단점 또하나, 팔려는 사람이 많은 기프티콘은 예를들어 스벅 아메리카노 같이 흔한 기프티콘은 판매가 쉽지 않아요. 팔려고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서, 그래도 판매를 못했던 적은 없음.

이러면 기프티스타에서 팔아라!

  • 환불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 카톡환불 전에 현금으로 받고싶으신 분!
  • 내가 환불한걸 상대방이 몰랐으면 좋겠어요! 
  • 아 몰라 어차피 안 쓸거 이게 바로 앱테크지 돈으로 받는다.

기프티콘을 앱을 통해 팔아도 좋지만, 저는 이런 분들에게 기프티콘을 사는게 더 좋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정가가 없잖아요. 그런데 여기서는 대부분 할인된 가격에 판매를 합니다. 그리고 혹시 사용하지 못하는 기프티콘이면 10일이내에 "신고하기"버튼을 누르면 3일에서 7일이내에 환불을 해주고 +약간의 위로금도 준다는..(1,000원 안됨) 저는 아직 신고할 일은 안생겼는데, 신고하신 분들은 대부분 바로 환불을 받으셨더라구요? 그래도 이런일이 저에게는 안생겼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방법은 알아둬야 불안하지 않고 쓰죠! 기프티스타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수수료를 제공하는거고 개인간의 거래여서 이런일이 있긴한데 당황스럽기는하지만 그래도 보장이 된다니 안심이 되는 부분입니다. 아! 10일 이후의 신고하기를 하면 진위여부 파악후 그때 환불해준대요.

 


이렇게 보시면 대부분 20퍼센트 가까이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어요. 갑자기 머지포인트가 생각나에요? 기본 20%할인을 제공했던 머지포인트..

 

마감임박이라는 코너가 있어서 여기는 거의 반값에 파는 것도 있어요. 그런데 제가 원하는 건 거의 안 올라와요. 역시 내가 좋아하는 건 남도 좋아한다!

 

 


판매도 몇번 했지만, 저는 판매는 앞으로 가끔 할 것 같고 (왜냐면 기프티콘이 그만큼 많이 들어오지 않음) 오히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싸게 살 때 자주 들어올 것 같아요. 커피를 아예 끊을 수는 없고 대신, 커피값을 좀 절약해보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