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담

다이어트 간식 추천 그릭 요거트

by 청경채 2021. 8. 17.

안녕하세요! 365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다이어트 간식 추천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내 몸에 들어가는 음식을 잘 조절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우리가 운동선수처럼 미친 듯이 운동을 하지도 않는데 "이것만 먹고 운동해서 빼야지!"라는 생각은 본인을 너무나도 과대평가하는 것입니다. 저는 제일 살쪘던 시절 대비 12kg정도를 감량하고 계속 유지중입니다. 생활습관 자체가 바뀌면서 편하게 유지가 되고있어요. 저는 음식을 먹을 때 두가지 원칙이 있습니다.첫 번째, 먹지 말아야할 음식을 따로 정해두지는 않아요. 피자도 치킨도 마음대로 먹습니다. 대신! 양을 조절하는 거죠. 우리가 피자를 먹어서 살이 찌는 것이 아니고 피자를 너무 많이 먹어서 살이 찌는 겁니다. 먹고 싶을 때 피자 한조각 치킨 두조각 괜찮습니다. 두 번째는 최대한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것들을 먹어주려고 해요. 그 중 하나가 바로 그릭요거트에요!

요거트는 아는데 그릭요거트는 뭐야?

그릭요거트는 우유와 요거트를 섞어서 발효시킨 후 유청을 극도로 제거해서 만든 요거트입니다. 그래서 일반요거트에 비해 굉장히 꾸덕한 질감입니다. 건강에 관심있다 하시는 분들은 그릭요거트 한번씩은 궁금해서라도 드셔보셨을거에요. 저도 그렇게 그릭요거트를 처음 먹어봤는데 유청을 제거해서 꾸덕하다보니 몇스푼 먹어도 금방 배부르고 포만감도 오래가서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발효시키면서 원유 성분이 농축되면서 단백질과 칼슘이 2배 3배까지도 높아져서 면역력에도 좋고 근육과 골격 강화에도 좋다고 하네요. 게다가 칼로리,당,지방 함량도 적어서 무가당 그릭요거트로 드신다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1g당 유산균 1억마리가 들어있어서 변비예방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유튜브만 봐도 이렇게 그릭요거트에 진심인 분들이 많다.

나는 이렇게 먹는다

온라인 구매

저는 처음에 이대 앞에서 그릭요거트를 처음 먹어보았는데요. 그때까지만해도 그냥 요거트는 많아도 그릭요거트는 파는 곳이 많지 않았어요. 사실 지금도 마트에 그릭요거트라고 파는 것들은 생각보다 꾸덕하지 않고 이름만 그릭요거트인 것들이 많더라구요. 대신에 마켓컬리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그릭요거트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사실 그릭요거트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아요. 게다가 아무래도 유제품이어서 더운 날은 배송중에 상할까봐 아이스백도 추가하고 하면 배송비도 만만찮고 가격자체도 비쌉니다. 500g에 만원이 조금 넘으면 싼편이에요. 많이들 드시는 브랜드가 YOZM,그릭데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만드는 업체마다 꾸덕함이나 약간 요거트자체에 신맛 정도가 다르니 리뷰보시고 구입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사실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곳에서 먼저 먹어보고 온라인으로 살 수 있는 것이 가장 좋긴 합니다.

집에서 홈메이드로

그릭요거트는 집에서 별다른 준비물 없이 만들 수 있어요. 플레인요거트,발효유(불가리스같은),그리고 면포 정도만 있으면 만들 수 있습니다. 대신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걸립니다. 한 번 만들고 나면 왜 시중에서 파는 그릭요거트 값이 저렇게 형성되어있는지, 저렴하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왜냐면 제가 한꺼번에 많이 만드려다가 4L정도를 그냥 가져다 버렸거든요. 보통 실수하는 포인트가 플레인요거트를 면포에 붓고 24시간동안 유청을 제거하는데 이게 원하는 만큼 꾸떡한 수준으로 되지 않아서입니다. 즉, 유청분리가 그릭요거트 제조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꽤 오래 걸리니 이거 만들다가 지치죠. 그리고 우유 1L로 플레인 요거트 만들어서 유청 거르면 주먹만큼 나옵니다. 음 또 단점밖에 말을 안 하네요. 플레인 요거트 만들 때, 면포에 거르면서 유청이 빨리 안나오니 손으로 짜기도 하고 이걸 냉장고에 넣어놓아야 합니다. 그런데, 저는 냉장고 환경이 그렇게 위생적이지 않는데 요거트를 이렇게 무방비로 냉장고에 넣는 것이 조금은 비위생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맞는지, 면포말고 스테인레스 거름망 그리고 유리병으로 이루어진 홈메이드 그릭요거트 키트들이 또 온라인상에 많이 나와있더라구요. 이런 걸 이용해서 위생적으로 만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시간을 줄이는 대단한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결론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거나 간식도 건강하게 먹고싶은 분들은 그릭요거트 꼭 드셔야합니다. 크래커에 발라먹어도 되고 그래놀라랑 섞어서 드셔도 되고 얼마나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그리고 오래가는 포만감까지 다만 바쁜 현대인이시라면 집에서 만드시면서 고생하지 마시고 웬만하면 사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저는 제가 그릭요거트집 창업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