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담

돌체구스토 물 안 나올 때 이것부터 해보세요

by 청경채 2022. 8. 30.

제가 당근으로 돌체구스토를 싸게 구입했습니다. 매일 커피값도 아깝고 카페까지 가는 것도 귀찮아서 당근으로 싸게 구입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미니미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14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어요! 제가 당근으로 구매한 제품은 블랙&체리레드입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홈페이지 미니미

 

 

미니미 - 머신 - NESCAFÉ® Dolce Gusto®

미니미

www.dolce-gusto.co.kr

 

하지만 네이버 최저가는 배송비 포함해도 9만원이 안 됩니다.

네이버

저는 당근으로 샀으니 당연히 더 싸게 구입했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기계 돌아가는 소리만 들리고 물(커피)이 안 나온다.

캡슐을 넣고 추출을 시작하면 노즐에서 커피가 나와야하잖아요. 그런데 기계 돌아가는 소리는 분명히 들리는데 커피가 전혀 추출되지 않는 겁니다. 저는 매우 당황했지만 정보의 바다 유튜브로 갔습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1. 물통을 빼서 뒤를 보면 이렇게 동그란 핀이 있어요.

 

2. 이 핀으로 노즐을 마구 쑤셔주시면 됩니다. (캡슐칸을 빼고 안쪽 위를 보시면 발견하실 수 있어요) 이 노즐로 커피가 추출되서 나오는 건데 오랜 기간 안 쓰면 이게 막힐 수 있다고 하네요. 새거인데도 처음에 커피 추출이 안 된다는 분들이 계시던데 왜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이런 상황이 일어날 걸 대비해서 침을 내장해 놓은 걸 칭찬해야 되나 모르겠네요.

3. 만약에! 노즐을 쑤셨는데도 노즐에서 커피가 추출이 안된다! 하시면 포기하지 마시고 몇번 더 침으로 노즐을 쑤셔주시고 찬물/따뜻한 물 커피추출을 여러번 반복해 주세요. 저도 따뜻한 물 2번 반복하니 비로소 커피 추출이 되었습니다. 만약에 안 됐으면 a/s 받아야 했을 텐데 다행이에요. 

혹시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이 해결하길 바라면 포스팅합니다.

돌체구스토 미니미 간단 후기

카누보다는 훨씬 맛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매일 사먹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이에요. 이렇게 스타벅스에서 나온 돌체구스토용 캡슐은 12개에 9,000원이 안 됩니다. 한잔에 1,000원이 채 안 됩니다. 머신 가격도 네이버 최저가로 10만원이 안되니 커피 자주 드시는 분들은 집에 하나 구비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홈페이지 캡슐 가격

네스카페에서 나온 캡슐은 16개에 10,000원이 안되서 더 저렵합니다. 지금 홈페이지에서 2+1 행사하는 상품도 있으니 한번 둘러보세요. 저도 캡슐 떨어지면 당황스러우니까 쌀 때 쟁여둬야겠어요. 그리고! 캡슐은 항상 돌체구스토 호환되는지 확인하고 사세요. 박스에 돌체구스토라고 표기가 되어있는 거 사셔야 해요. 네스프레소 오리지널과 버츄오 캡슐은 돌체구스토랑 호환이 안 됩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홈페이지 캡슐 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