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cus

무격리 입국국가 리스트 정리(22.4.24. 기준) 국가별 입국 기준 확인하는 사이트

by 청경채 2022. 4. 25.

해외 여행을 이제는 좀 갈 수 있을 것 같다. 이거는 내가 보려고 정리하는 무격리 입국국가 리스트이다. 스카이스캐너로 조회해보면 이미 사람들이 해외 여행에 대한 욕구가 폭발하는 걸 알았는지 그렇게 싸지도 않다. 국내에서만 돌던 사람들 이제는 해외로 떠난다!

해외->한국 입국

무격리더라도 코로나 음성 확인서는 여전히 필요하다. 해외에서 국내로 입국하는 경우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당연히 검사 결과가 음성이어야 하고 48시간 이내에 검사한 음성확인서여야 한다. 검사 결과는 한글 또는 영문도 오케이다. 

예) 1월 21일 10시 출발 -> 1월 19일 0시 이후 검사한 서류만 인정

PCR음성확인서 제출 예외 대상

 

무격리 입국 국가(관광지 위주) 

유럽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영국, 독일, 스위스, 프랑스, 벨기에, 체코,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헝가리, 슬로베니아,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터키, 그리스, 크로아티아.

남태평양

호주, 사이판, 괌.

미주

미국, 멕시코(칸쿤), 캐나다.

아시아

베트남, 라오스, 몽골, 태국, 몰디브,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 캄보디아

국가별 입국 규정(필요서류, 백신 접종 여부 등)

무격리더라도 다른 나라 입국시 필요한 조건들이 있다. 나라별로 필요한 사항들이 다르니 입국국가 한국 대사관이나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미리 체크하는 것이 필요함.

밑에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입국 국가별 상세 규정 알 수 있음. 제일 보기 좋게 정리 되어 있어요. 

 

지도로 보는 출입국 규정

인터액티브 지도를 통해 코로나(COVID) 관련 출입국 규정 및 검역, 격리 규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koreanair.com

 

위에 페이지 들어가면 이렇게 나라별 지도가 뜨는데 해당 국가별로 이렇게 정보가 정리되어 있다. 자세히 보기를 보면 미국은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만 입국할수 있고 1일이내 PCR음성확인서가 필요한 것을 알 수 있다. 

 

반응형

댓글